2023. 4. 24. 18:26ㆍTIL
변수 : 값을 저장할 수 있는 메모리 공간
원래 메모리에 값을 저장하거나 읽을때 주소를 사용해야하는데 그게 너무 귀찮다보니
메모리 영역에 이름을 붙이고 주소 대신에 그이름을 사용하는 것 그것이 바로 변수
상수 : 한번만 값이 저장 가능한 변수
final 이용하여 선언한다
리터럴 : 그 자체의 값
EX) final int a = 5;
int b=10;
여기서 변수는 b
상수는 a
리터럴은 5,10
접미사 : 리터럴 뒤에 붙는 문자 같은 존재
종류에 따라 달라지는데 정수형,실수형 이 두개만 기억하면 된다
정수형에서 long 실수형에서 float
EX) long a = 5L;
// 근데 int 범위 넘지 않으면 L 생략해도 된다.
float b = 5.0f
double 도 접미사를 쓰는데 float에서만 쓰기로 약속해서 double에서는 쓸 필요 없다
오버플로우 : 선언하는 종류에 따라 정해진 범위가 있는데 그 범위가 넘어갔을때를 말하는것
short : -32768 ~ 32767 범위가 이렇게 된다
short a =32767
System.out.println(a+1);
결과 : -32768
타입간의 변환 방법
문자에서 숫자로의 변환
'0' = 48의 값을 가짐
int a=5;
System.out.println('0'+a);
결과 : 53('0'이 48의 값이고 a의 리터럴 값이 5이기 때문에 53이 된것)
int a=50;
System.out.println((char)('0'+a));
결과 : b('0'+a의 값이 98이 때문이다 연산결과 char(98)이렇게 되었고 아스키코드에서 98의 값은 b이 때문에 출력 결과가 b가 나오게 된 것 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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